#헤어작품 사진으로 상담하면 천재입니다.
♡ 코로나 이후 헤어샵의 가장 큰 변화는? 1. 샵에서 돈을 쓰는 씀쓰미가 변하고 2. 샵에 오는 손님의 방문 패턴이 변하고 3. 펌과 염색이 확 줄고 커트가 매출 포인트.
#단골고객 많은 성공한 쌤의 특징은?
1. 머리 잘하는 쌤은 헤어스타일 북으로 상담 2. 고객 많은 쌤 헤어스타일 북을 많이 구입 3. 단골고객이 많고 매출이 많다.*헤어작품 사진으로 상담하는 이유???
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미용실 문을 닫아야... 좋은 방법이 있으면 함께 나누고 공유해야 합니다.
♤ 눈치 없이 먼저 공유하고 나누면 1. 노력만 하면 누구라도 할수 있어야 합니다. 2. 시작할 때 돈이 들지 않아야 합니다. 3. 함께 해서 많이 벌고 나누면 더 커집니다. 4. 실질적으로 매출에 도움이 되야 합니다.
#헤어작품앱
♡ 헤어 상담을 해야 하는 이유 1. 단골 고객율 평균 14% 정도 2. 단골율 33%일 경우 1년이면 억대 연봉 (더 이상 신규고객을 받을 수가 없음) 3. 헤어상담의 신이 돼야 신의 경지 50% 단골 달성
♡ 최고의 헤어 상담 1. 고객이 원하는 헤어사진을 준비하는 것 2. 고객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찾아 주는 것 3. 최고의 상담은 고객이 작품에 대한 완전한 이해
* 헤어상담 순서가 디자인 시선의 이동
♡ 헤어샵과 원장쌤 소개가 예의 [SNS] 1. 인테리어 2. 헤어 작품 사진 스크랩 3. 원장 쌤 소개.
♡ 첫 대면 인사 1. 목소리 2. 청결 상태와 쌤 의상 3. 원장쌤 헤어스타일
♡ 헤어샵 상담 코너 1. 상담 공간 2. 헤어스타일 북, 헤어앱, 헤어 자료 3. 사진 촬영 공간
♡ 시술 과정 및 요금 선택 1. 미리 가격을 결정하고 하면 신뢰가 커진다. 2. 커트 상품에 대한 설명및 가격 제시 3. 시술 과정과 시간 제시
♡ 고객이 헤어스타일 사진 선택을 위한 준비 1. 헤어사진을 선택하는 이유 2. 사진 선택이 헤어 상담의 시작 3. 3장 선택 시 마지막 사진에 주목
♡ 고객 사진 촬영 4장 [입체로 촬영] 방법 1. 얼굴분석을 위해서 사진 촬영 2. 헤어디자인을 위행서 사진 촬영 3. 다음 예약을 위해서 사진 촬영
♡ 고객이 선택한 헤어 사진 분석 *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본다. 1. 사진 속 모델의 얼굴 윤곽선 2. 사진 속 모발의 실루엣 3. 사진속 헤어의 볼륨과 얼굴의 비례
♡ 고객 촬영 사진 분석 1. 얼굴 945형으로 입체 분석 2. 컨셉 설정 3. 헤어로 이미지 디자인인 할 시술 포인트 찾기
* 고객 얼굴 분석을 위한 비례 헤어스케치
* 시선이 이동에 따라 설명 - 고객과 헤어 상담 시 얼굴 분석 부터 - 헤어사진을 갖고 와도 사진 속 얼굴부터 상담 - ♥ 얼굴 상담 시 고객 행복 급 상승 * 코의 길이 가 얼굴의 기준 * 945얼굴로 분석
* 얼굴 디자인 시술 포인트 1~2곳 선택 상담
- 헤어로 가능한 부분에서 - 모근의 방향 별 디자인 포인트 11곳 - 에스필로4D커트
* 헤어 분석
- 모질 - 길이 - 볼륨 - 모발색
* 헤어 디자인 시술 포인트 1곳 선택 상담
- 헤어스타일이 가능한 부분에서 선택 상담 - 모근의 방향 도면
* 시술 후 변한 이미지 분석 상담
- 구체적인 것은 시술과정에서 설명 - 헤어스타일 컨셉 분석 - 헤어로 만든 얼굴 윤곽 선 - 헤어로 인한 컨셉 얼굴이미지 - 헤어로 만든 얼굴 이미지 컨셉 * 4D에서 본 얼굴과 헤어의 비례
* 몸 분석
- 목 - 가슴 - 어깨 - 키 - 몸매 [앞태, 옆태, 뒷태]
* 몸매 디자인을 위한 헤어 상담
- 몸매 분석 - 입체로 본 헤어와 몸매의 비례
* 고객 분석 [성향분석]
- 성향 별 좋아하는 헤어스타일이 다르다. - 불 이미지 - 바람 이미지 - 흙 이미지 - 물 이미지
* 컨셉 결정 [헤어 이미지 메이킹]
- 만나는 사람에게 컨셉을 맞추면 최고의 작품 - 나이 - 성향 - 직업 - 얼굴이미지(얼굴 만 본 이미지)
#헤어상담앱
- AI 인공지능 헤어상담앱 - 미용쌤 작품으로 궁합이 맞는 신규고객 - 미용쌤의 작품 세계 - 단골고객 이탈을 막는 공유 작품
1. #헤어작품앱 은 헤어스타일 북 + 미용상담 + 미용작품 + 홍보 용 웹 버젼 2. 고객이 사진을 갖고 오는 이유가 신규 마케팅 3. #헤어작품공유 를 활용해서 수만장의 사진으로 #단골고객마케팅 하면 미용 천재 * 고객은 심리적으로 다양하고 예쁜 얼굴이미지를 원한다.
♡ 시술 시작 전 단골 고객이 되는 상담 시간 1. 최고의 상담은 고객 만족 2. 최하 5분 이상 3. 상담 시간은 7~15분 고객이 이해 할 때 까지 4. 고객이 이해를 못하면 안하는 것이 쌤 자존심
#디자인상담 포인트 - 고객 개개인의 얼굴을 상담 - 아름다운 곳을 찾아 더 예쁘게 해 주는것 - 시간에 따른 얼굴이미지 변화와 유효기간
#시술상담 포인트 - 모든 고객은 신규고객 - 단골 고객일수록 상담을 더 꼼꼼하게 - 시술상담은 시술하면서 상담